후기  |  환상중독 강사님 강의 Y○○님 후기

20221206115558_JKZEwfb2.png

일러스트레이터로서의 실력은 기본,
실무와 경험으로 쌓인 탄탄한 내공!

환상중독 강사님의 수강생 K○○ 님의 수강 후기입니다.
여러분들도 함께 해보시면 어떠실까요?
* 수강생분의 이름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니셜로 대체되며, 다른 수강 후기의 수강생분과는 이니셜이 같더라도 서로 다른 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환상중독 강사님 반을 수강하게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
당시 저는 제 그림 수준이 초급 정도라고 생각해서 초급반을 찾고 있었습니다. 정말 많은 강의를 찾아봤었는데, 포트폴리오와 강의 시간대, 사용 프로그램 등을 모두 확인해봤을 때 선생님 수업을 가장 편하게 들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.
무엇보다 제가 목표하는 스타일의 그림과 아주 가까운 스타일이셔서 그 부분에서 확신을 갖고 수강을 결정했습니다.


수강생으로써 느낀 수업의 방향성

학생들이 수업을 편하게 대할 수 있게 노력하십니다.
그림 취향에 대한 이야기나, 요즘 트렌드, 혹은 캐주얼 그림 시장 이야기를 하시면서 학생들과 소통하시는데 그 부분이 분위기적으로 편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실질적인 도움도 많이 되었습니다.

또, 피드백과 과제확인에 있어서 학생들의 잘못된 버릇을 찾아주시고 고치게끔 도와주십니다. 수업을 들으면서 저도 모르게 갖고 있던 습관들이 참 많았구나 깨닫게 됐습니다.


환상중독 반을 수강하시면서 제일 좋았던점은 어떤점인가요?

수업이 아닐 때도 오픈톡을 통해 질문을 할 수 있는 점이 제일 좋았습니다.
어떤 질문을 얼마만큼 해도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고 필요에 따라 수업 때 보강설명 해주시는데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.


강의를 듣고난 후 그림의 변화는?

일러스트의 화면을 어떻게 구성하는가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된 것 같습니다. 이전에 비해 확실히 그림을 그림처럼 그리게 된 것 같네요.
또, 인체와 같은 기본기도 많이 공부하고 피드백 받으면서 사람도 훨씬 사람처럼 그리게 된 듯 합니다.


강의를 수강하기를 바라는 분들에게 해주고싶으신 말이 있다면?

환상중독 강사님의 수업은 내가 하는 만큼 얻어가는 것이 굉장히 많은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.
필요하다고 하면 다 챙겨주시고, 질문하면 다 알려주시고, 과제도 해가는 만큼 하나하나 다 봐주십니다.
그림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수업이라 생각합니다.



수강 전 일러스트 작품

20221206115537_cUQt0mMY.png20221206115537_Q1rQLlTM.png


수강 후 일러스트 작품

20221206115537_zfzVNaF7.png
20221206115537_7V3ivadQ.png


[환상중독 강사님의 수업 둘러보기 (새창)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