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 강의 내용과 과정
데포르메가 들어간 캐주얼풍의 캐릭터 디자인&일러스트 수업입니다.
다양한 스타일과 그림체에 맞춰 수업을 진행합니다.
학생분들 개개인의 개성을 키워나가는 수업을 지향합니다!
[수업방식]
*각자 화면을 공유한 채 그림을 그리고, 저는 한 분씩 돌아가며 피드백을 드립니다.
(저는 마이크, 학생분들은 목소리가 겹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채팅을 이용합니다.)
*수업 진행은 기본적으로 1:1 피드백을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분들의 실력과 상관없이 본인의 리듬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.
*과제는 개개인의 스케줄 변수를 고려하여 요청하시는 분에 한해 요청하는 강도로 드리고 있습니다. 과제를 받지 않으셔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어떤 연습을 하면 좋을지, 어떤 것들이 도움이 되는지는 모든 분들께 피드백 드립니다.
*그림은 러프, 스케치, 선화, 밑색, 묘사, 마무리까지 모든 단계를 함께 진행합니다.
*수업을 그만 듣게 되었을 때도 스스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힘을 만드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. 그 때문에 모든 피드백은 ‘이유’를 함께 알려드립니다.
[이론 커리큘럼]
모든 수업 커리큘럼은 입문자부터 중급~포트폴리오반 모두 개인에게 맞춰 진행됩니다.
이론 수업은 각 학생분들 단계에서 필요하신 부분을 진행해 드리기에 변경·추가될 수 있습니다.
*기초
인체 1. 인체의 전체적인 비율 2. 인체의 도형화 3. 인체를 공부할 때 신경 써야 할 부분
얼굴 1. 얼굴의 기본 비율 2. 눈, 코, 입의 형태와 데포르메 3. 가지고 싶은 그림체를 가지기 위한 공부
*그림
선에 강박을 갖지 않고 선을 작업하는 방법 2. 채도, 명도, 색의 밝기를 이해하기 3. 색을 이해하고 다양한 색감을 사용하기
덩어리를 내는 방법 (+잘못된 채색에 대해 알기) 5. 그림을 완성하기 + 투시, 아이레벨, 구도의 법칙 ... 등
*디자인
디자인을 구상할 때 필요한 것 2. 배색의 기본 이론 3. 데포르메란 무엇인가?
*그림 외적인 것
자료를 찾는 방법 2. ‘모에’와 ‘캐릭터성’은 무엇일까? 3. 학습 목표에 맞춰 크로키를 하는 방법
*멘탈 관리
멀리까지 바라보는 방법 2. 자신의 노력과 성취를 인정하기 3. 자신의 ‘함정’에 대해 알기
*입문자
전신 비율 2. 두상의 비율 3. 그리고 완성하는 것에 압박감을 없애고 그림을 재미있는 일로 만들기
각 반마다, 피드백 시간이 부족할시 1시간정도 연장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.